[영화/다시보기] 비상선언 리뷰 2022.KOR.1080p.torrent

 

비상선언 리뷰 2022.1080p.torrent 및 영화 다시보기 공유합니다.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주연의 비상선언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총 출동한 엄청난 영화였습니다. 거기에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 까지 완벽한 캐스팅이 인상적이었던 영화. ‘비상선언’: 재난 상황에 직면한 항공기가 더 이상 정상적인 운항이 불가능하여, 
무조건적인 착륙을 요청하는 비상사태를 뜻하는 항공 용어. 베테랑 형사 팀장 인호(송강호)는 비행기 테러 예고 영상 제보를 받고 사건을 수사하던 중 용의자가 실제로 KI501 항공편에 타고 있음을 파악한다. 딸의 치료를 위해 비행 공포증임에도 불구하고 하와이로 떠나기로 한 재혁(이병헌)은 주변을 맴돌며 위협적인 말을 하는 낯선 이가 신경 쓰인다. 인천에서 하와이로 이륙한 KI501 항공편에서 원인불명의 사망자가 나오고,  비행기 안은 물론 지상까지 혼란과 두려움의 현장으로 뒤바뀐다. 이 소식을 들은 국토부 장관 숙희(전도연)는 대테러센터를 구성하고 비행기를 착륙시킬 방법을 찾기 위해 긴급회의를 소집하는데…

 

 

비상선언 소개

 

개봉일 : 2022년 8월 3일

 

장르 : 드라마

 

관람가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40분

 

평점 : 6.2

 

 

비상선언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영화 <비상선언>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재난 앞에 선 사람들 각각의 감정과 드라마를 담고 있다. 누군가는 재난의 씨앗이 되고, 누군가는 재난 앞에 나약해지지만, 그 누군가는 용기 있는 결정을 내린다. 영화 <비상선언>은 의문의 남성이 비행기에 탑승한 이후 원인불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시작된다. 원인불명의 증상으로 고통을 받다 짧은 시간 안에 사망한 탑승객을 시작으로, 비행기 내부의 모든 탑승객들은 일대 혼란과 두려움에 휩싸인다. 이미 이륙한 비행기라는, 어디로도 탈출할 수 없는 특수한 환경에서 발생한 혼돈의 상황은 불가피한 재난을 마주한 인간의 면면을 조망한다.

 


비행공포증을 앓고 있는 재혁(이병헌)은 어린 딸을 지켜야만 한다. 그리고 절망과 혼란의 재난 상황을 해결하고 싶어 하는 감정 역시 그의 내면을 가로지른다. 비행기 내 상황은 육지에 있는 이들에게도 믿지 못할 뉴스가 된다. 밀린 수사 업무로 인해 아내와 계획한 하와이 여행에 함께 하지 못하게 된 베테랑 형사팀장 인호(송강호)는 상공의 아내를 지키고자 하는 마음과 형사로서 비행기 내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의무감 속에서 고군분투한다.

이처럼 영화는 재난을 맞닥뜨린 인물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소중한 사람을 지켜 내기 위해 애쓰는 모습을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지나온 시간들에 대한 공감과 위로, 그리고 사람이기에 할 수 있는 숭고한 선택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선포된 재난, 그리고 그 안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선량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감정은 현시대를 살아가는 전 세계인들에게 놀라운 공감을 안길 것이다.

 

영화 <비상선언>이 대한민국 영화계를 아우르는 캐스팅을 완성했다.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까지 이름만 들어도 든든한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총출동해 개성과 매력, 연기력으로 스크린을 풍성히 채운다. 여기에 기내의 재난 상황을 맞닥뜨리는 승객들로 분해 열연을 펼친 배우들까지, <비상선언>은 빈틈없는 캐스팅으로 완벽한 몰입을 이끌어낸다.

먼저 한국 영화 최초 아카데미 작품상 및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기생충>의 주역이자, 영화 <브로커>로 한국 배우 최초 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대체불가의 명배우 송강호가 재난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베테랑 형사팀장 인호 역으로 분했다. 평범한 가장의 모습과 함께 사상 초유의 재난 상황 속에서 모두를 구하고자 노력하는 인물의 감정을 그려내기 위해, 송강호는 캐릭터의 인간적인 면모에 본인만의 개성을 더해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었다. 전 세계를 휘어잡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주역이자 최고의 연기력으로 관객들의 찬사를 받아온 배우 이병헌은 딸아이의 치료를 위해 비행기에 오른 탑승객 재혁으로 변신했다. 보다 현실감 있는 캐릭터를 완성하기 위해 자신이 비행기에서 실제 겪었던 감정을 이끌어 냈다고 알린 이병헌은 한정된 공간에서 재난에 맞서게 된 재혁 역을 통해 정점의 연기를 선보일 전망이다. 여기에 수식어가 필요 없는 배우 전도연이 국민들을 지키기 위해 나서는 국토부 장관 숙희 역을 맡아 다시 한번 놀라운 연기를 펼친다. 전도연은 고뇌할 수밖에 없는 절체절명의 재난 상황 속에서도 국민들이 혼란에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의 길을 찾아 나가는 인간적인 리더를 그려낼 예정이다. 특히 눈빛만으로도 상황을 압도하는 강렬한 연기는 배우 전도연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하게 한다.

무엇보다 <비상선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세 배우가 다 함께 첫 연기 호흡을 맞춘 작품이라는 점에서 더욱 흥미롭다. 송강호는 이병헌, 전도연에 대해 “존경하는 배우들인 동시에 오랫동안 함께 해 온 허물없는 사이의 동료들과 작업해 행복했다”라며 애정과 존경을 표했다. 이병헌 역시 송강호와 전도연에 대해 “두 배우와 함께 한다는 것은 굉장히 든든한 일이었다”라며 신뢰감을 전했다.

이들에 더해, 반드시 안전하게 착륙해야 하는 부기장 현수 역으로 분한 김남길은 재난 상황을 맞닥뜨린 인물의 복잡다단한 감정을 입체적으로 그려낸다. 장르를 넘나드는 많은 작품들에서 이견 없이 뛰어난 연기를 펼쳐 온 김남길은 이번 작품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으로 관객들의 감탄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임시완은 행선지를 정하지 않고 공항에 온 승객 진석으로 등장, 관객들의 시선을 빠르게 끌어당길 예정이다. 그간 보여준 적 없는 새로운 얼굴을 예고하며 어느 때보다 임팩트 있는 캐릭터로 관객을 만난다. 여기에 위기 상황에도 적극적으로 관객들의 안전을 돕고자 노력하는 기내 사무장 희진 역으로 변신한 김소진과 현실적인 판단을 내려야 하는 청와대 위기관리센터 실장 태수 역할로 분한 박해준까지 압도적인 조합으로 지상과 상공을 오가는 숨 쉴 틈 없는 열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글은 영화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출연 및 제작 감독

 

감독 : 한재림

 

주연

송강호 - 인호 역
이병헌 - 재혁 역

 

출연진

전도연 - 숙희 역
김남길 - 현수 역
임시완 - 진석 역
김소진 - 희진 역
박해준 - 태수 역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

4시간 간격으로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