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토렌트] 파닥파닥 2012.KOR.2160p.mp4.torrent

 

자유롭게 바다 속을 가르던 바다 출신 고등어 ‘파닥파닥’. 어느 날, 그물에 잡혀 횟집 수족관에 들어가게 된다.
죽음이 예정된 그곳에서 가장 오래 살아 남은 ‘올드 넙치’. 그는 자신만의 생존비법(?)으로 양어장 출신의 다른 물고기들의 신망을 받는 권력자다. 바다로 돌아갈 꿈을 버리지 않고 탈출을 시도하는 ‘파닥파닥’으로 인해 수족관의 평화(?)는 깨지고, ‘올드 넙치’와의 갈등은 시간이 갈수록 커져만 가는데…

 

파닥파닥 소개

 

개봉일 : 2012년 7월 25일

 

장르 : 애니메이션

 

관람가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78분

 

평점 : 8.3

 

 

파닥파닥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수족관에 들어온 신참 ‘고등어’. 망망대해가 제 집이었던 자유로운 영혼의 ‘고등어’는 하루 아침에 횟집의 수조에 갇히게 되자 물불 안 가리고 오로지 다시 바다로 돌아갈 방법만을 찾는다. 첫 번째 탈출 실패 후, ‘파닥파닥’이라는 조롱 섞인 별명으로 불리며 ‘올드 넙치’의 방해와 다른 물고기들의 멸시를 받지만, 결코 탈출을 포기하지 않는다.

 

 

횟집 수족관에서 가장 오래 살아 남은 물고기. 그만의 생존비법으로 양어장 출신의 다른 물고기들의 신망을 받으며 수족관 내에서 강력한 권력을 갖게 되었지만, 바다로 돌아가는 것을 포기하고 안주한다. 탈출을 도모하며 그가 만든 수족관의 질서를 깨려는 ‘고등어’가 눈엣가시다. 하지만 그녀를 통해 삶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는다.

 

양어장 출신의 마음씨 착한 어린 물고기. 매일 밤 ‘올드 넙치’가 내는 퀴즈에서 꼭 이겨 다른 물고기들에게 꼬리를 먹히지 않겠다고 다짐하던 ‘놀래미’는 바다출신 ‘고등어’를 만나 어렴풋이 알고 있던 바다를 알아가고 점차 자유를 갈망하게 된다.

 

<파닥파닥>은 한국 애니메이션의 미학적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릴 작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제작진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등어, 넙치, 도미 등의 물고기를 주요 캐릭터로 설정하면서 캐릭터들의 친근감을 부각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 특히 다양한 연령대의 영화배우들의 표정에 대한 세밀한 관찰 결과를 캐릭터 작업에 반영, 물고기들의 다양한 감정 표현과 세밀한 동작들의 완벽한 구현을 이루어 냈다. 또한 영화의 배경으로 설정된 바닷가 부두에 위치한 횟집이라는 공간의 미술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이대희 감독은 전국의 바닷가와 횟집, 수산시장을 수 차례 답사하며 발품을 팔고, 이러한 작업을 통해 애니메이션이지만 실사영화 못지 않은 리얼리티를 살려내는데 성공했다. 5년간의 프러덕션을 통해 이루어낸 3D와 2D 애니메이션이 결합된 <파닥파닥>만의 하이퀄리티 비주얼은 할리우드 애니메이션에서는 만날 수 없는 한국만의 친근감 있는 캐릭터와, 정감 있는 색채로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것이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이거 눌러야 하나 싶은것도 모두 눌러보세요. 일일이 답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다시보기 다운로드 토렌트 한글자막 고화질 누누비티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5분 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