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토렌트] 이월 2019.KOR.2160p.mp4.torrent

 

도둑 강의를 들으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민경. 그나마 가진 돈으로는 수감 중인 아버지의 합의금도 밀린 월세도 낼 수 없다. 아직 추운 2월, 민경은 친구 여진의 집에 잠시 머물지만, 우울증을 겪었던 그녀가 안정되어 가는 모습을 보며 질투를 느낀다. 여진과의 동거도 오래가지 못하자 애인도 손님도 아닌 어정쩡한 관계였던 진규는 민경에게 함께 살자고 제안한다. 민경이 진규의 어린 아들 성훈을 돌보며 그들과 작은 행복을 꿈꿀 무렵 진규에게 예기치 못한 사고가 생긴다.

 

 

이월 소개

 

개봉일 : 2019년 1월 30일

 

장르 : 드라마

 

관람가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12분

 

평점 : 7.8

 

 

이월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영화 <이월>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민경’이 현실에 쫓겨 지낼 곳을 찾아다니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추운 겨울 여기저기 머물 곳을 찾는 ‘민경’은 타인의 동정과 연민을 바라지 않고 자기 스스로를 지키며 살아간다. 영화는 생존을 위한 ‘민경’의 이기적이고 이해할 수 없는 행동들과 기묘한 심리를 일정한 거리를 두고 지켜보면서 절박한 상황에 놓인 ‘민경’이 왜 그런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지 현실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영화 <이월>은 전고운 감독의 <소공녀>, 김의석 감독의 <죄 많은 소녀>, 차성덕 감독의 <영주> 등 현실적인 소재로 관객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마음을 뒤흔들었던 리얼리티 여성영화의 계보를 이어갈 것이다.

 

 

영화 <가시>에서 배우 엄태구를 발굴한 김중현 감독이 <이월>에서는 배우 조민경을 발견했다. 영화 <이월>에서 조민경 배우는 보증금까지 깎인 밀린 월세로 집을 잃고 수감 중인 아버지의 합의금 독촉에 힘들어하는 공무원 준비생 ‘민경’역을 맡아 극을 이끌어간다. 특히, 냉혹한 현실 속에서 자신이 생존하기 위해 도둑질과 거짓말을 스스럼없이 하기도 하며 돈 걱정 없이 사는 친구를 질투하고 증오하는 모습을 강렬하게 담아낸다. 또한, 자기와 비슷한 어린아이를 만났을 때 동질감을 느끼면서 변화하는 모습도 섬세하게 표현해낸다. 김중현 감독은 “카메라에 보이는 조민경 배우의 모습은 앵글 각도와 카메라 위치에 따라 조금씩 다른 느낌을 주었는데 때로는 천박해 보이기도 했고 귀엽고 사랑스럽다가도 독살스러워 보이기도 했다. 원숙한 인상도 풍겨 쓸쓸하고 애처롭기도 했다. 이것은 ‘민경’이라는 인물의 종잡을 수 없는 다채롭고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적격이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2018년에 주목을 받았던 <버닝>의 전종서, <죄 많은 소녀>의 전여빈, <박화영>의 김가희 배우에 이어 2019년에는 <이월>의 조민경 배우에게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1시간 간격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